교과목안내

1학년 1학기

기초 디자인역량 강화(Reinforcement of basic design capabilities)

디자인의 기초를 바로잡기 위해 그래픽디자인, 휴먼드로잉, 기초주얼리, 스케치기법 등 다양한 전공 과목을 배움으로써 디자인의 기초역량을 강화 함으로써 디자인의 이해에 대해 학습한다.

그래픽 디자인I(Graphic Design I)

그래픽디자인의 기초적인 이해를 통해 체계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전개과정을 학습한다.
일러스트레이터 툴을 익히고 아이디어에 적합한 그래픽적 표현기법을 시각화하는 실습으로 기초시각 능력을 기른다.

디지털디자인I(Digital Design I)

디지털디자인의 기초적인 이해를 통해 체계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전개과정을 학습한다.
포토샵 툴을 익히고 디자인 결과물 제작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비주얼드로잉I(Visual Drawing I)

비주얼 드로잉은 기초적인 표현의 습득과 재료의 학습을 통하여 관념적인 사고를 보편적인 상황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각 개인 특성에 맞는 실험은 다양한 아이디어의 창출에 있어서 디자인 전문성을 갖기 위한 기초과정이다.

진로지도 I(Councelling of life course 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신입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 및 과정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주1회 실시)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 및 추천하여 읽고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1학년 2학기

기초 디자인역량 확장(Expanding Foundational Design Capabilities)

멀티디지털 시대에 맞춰 모든 정보들은 디지털화되고 디자인의 패러다임 또한 늘어난다.
따라서 디지털디자인, 기초주얼리, 스케치기법 등 디지털화 된 디자인역량을 학습하며 4차산업혁명에 기본이 될 수 있는 역량을 확장한다.

그래픽 디자인II(Graphic DesignII)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아이디어에 적합한 표현기법을 찾아 시각화하는 작업과정을 통하여 디자인적 사고를 적용 시키는 방법을 익힌다.
실무디자인의 매체표현 실습을 통하여 그래픽디자인의 창작표현과 기초적인 실무과정 능력을 배양한다.

디지털디자인II(Digital DesignII)

디지털 컨텐츠와 미디어 구성요소의 기초를 이해하고 디지털디자인 분야의 아이디어에 적합한 표현기법을 찾아 시각화하는 작업과정을 통하여 디지털 디자인분야의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비주얼드로잉II(Visual Drawing II)

비주얼 드로잉은 기초적인 표현의 습득과 재료의 학습을 통하여 관념적인 사고를 보편적인 상황으로 전환하는데 수업의 목적을 둔다.
다양한 아이디어의 창출에 있어서 각 개인의 특성에 의한 실험을 하고 전문성을 갖기 위한 기초과정이다.

진로지도 II(Councelling of life course I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주1회 실시)